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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제 포르쉐 판매의 70 %는 SUV, 마칸의 50 %는 중국으로

by CHAMOE 2024. 4. 14.

이제 포르쉐 판매의 70 %는 SUV, 마칸의 50 %는 중국으로

 

 

 

 

신형 카이엔 속공 시승.  보수적 디자인이지만 주행 및 첨단 장비가 진화

이제 포르쉐 판매의 70 %는 SUV, 마칸의 50 %는 중국으로

지금부터 28 년 전인 1989 년, 페리 포르쉐는 "만약 포르쉐가 전천후 차량을 만든다고하면, 포르쉐의 퀄리티는 물론 일이지만 전면에 포르쉐 특유의 코와 엠블럼이 있으면 반드시 사람들은 사 주는 것이다! "고 말했다. 이 시대는 '959'가 파리 - 다카르 랠리에서 활약 한 직후 아마도 본격적인 전천후 차량을 생각하고 있었을지도 모르지만, 재미있는 메시지이다.

 

그래도 당시의 사람들은 내가 시승있는듯한 포르쉐 전천후 차량, 게다가 흰색 바디 컬러의 V8 터보를 상상할 수 있었 을까?

 

'카이엔'은 2002 년 당시 사장 붼데린 · 비데 킹의 영단으로 세상에 발송되었다. 주로 미국 시장에 생각한 모델에서 사장 자신이 소유하고 있던 그랜드 체로키가 아이디어의 원래 것으로 알려져있다. 초대가 27 만대, 2010 년의 2 세대는 50 만대로 총 77 만대가 판매됐다. 포르쉐의 지난해 출하 실적을 보면 총 23 만대 중 마칸이 9 만 5642 대, 카이엔이 7 만 867대로 두 SUV 모델이 70 %를 차지하고있다. "911"이나 "박스터 / 케이맨"등 포르쉐의 스포츠카 판매 비율은 25 % 이하의 것이다. 게다가 현재의 주요 시장은 북미가 아닌 중국에서 마칸의 2 대 중 1 대는 중국에 수출되고있는 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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